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
한 해 동안 우리나라의 닭고기 판매량은 4억 3000만 마리 이상 소비됩니다. 하지만 이 '지독한' 치킨사랑 뒤에는 오랜 경기 불황 탓으로 인해서 늘어난 자영업자와 대형마트의 경쟁 때문에 치킨사업은 외식산업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으로 대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치킨시장에 '무한리필' 바람을 불고와서 치열한 경쟁속에서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는 '치킨팩토리'는 국내산 닭을 사용한 무제한 치킨 제공과 호프 시스템과 카페를 접목한 이색 치킨 호프 전문점입니다. 브랜드 런칭 3개월만에 가맹점 20개를 끌어올렸고, 일반 치킨 메뉴외에 치킨퐁듀 등과 같은 퓨전 메뉴를 선보여서 고객을 잡았으며, 점심시간에 직장인 대상으로 한 뷔페식 돈까스 무한 리필 식당을 운영하는 등 기존 호프집과 다른 방식으로 매출을 일으키고있는 성공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