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
소셜커머스의 합리적 소비채널로 주목된다. 티몬,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의 성장세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같은 전통적 유통업계를 위협할 정도다. 업계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국내 유통시장 264조원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불과하다. 그러나 시장은 2012년 2조원에서 1년만에 3조원대로 급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소비자들 사이에 병행수입, 해외 직접구매 등 대형 유통들을 대체하는 저렴한 수단이 있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최대80~90%까지 할인율을 적용한 소셜커머스 주목받고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쇼설커머스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