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
플젠은 2005년 여성들의 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크림생맥주를 개발한 업력 10년의 장수 브랜드이며, 대한민국 크림생맥주의 대중화에 앞장선 원조 크림생맥주 브랜드이다.
플젠의 "크림생맥주"는 자연냉각방식을 통해 만들어진다. 자연냉각방식이란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얼음을 이용하여 생맥주를 냉각하는 방식으로 맥주가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0℃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준다.
이러한 자연냉각방식으로 만들어지는 플젠의 크림생맥주는 쓴맛이 없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진정한 생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플젠은 매장면적 20평부터 창업이 가능하고 창업비용은 7천만원대 초반으로 스몰비어와 비교해서 높지 않다. 또한, 정통 생맥주전문점으로 테이블단가가 높아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플젠 #식품업종변경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