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수정
닫기
아이디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홈으로
|
회원정보
|
로그아웃
사업계획서 작성과정
기술사업화 과정
신사업 기획과정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Template
팀내 과제 공유
교수에게 제출
교수 피드백 결과
창업성공과 실패사례
창업지원정보및 연구동향
창업지원 기관정보
홈
시뮬레이션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고객 세분화 분석
키워드 :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을 분류하는 것이다. 창업 기업은 자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고객들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할 수 없다.
만약 목표 고객이 없이 창업을 추진하면 정확한 목표와 계획을 수립할 수 없고 비용을 감당할 수 없게 될 것이다. .
그러므로 창업을 할 때는 여러 기준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고, 분류된 고객의 특성을 세밀하게 평가하여 목표 고객을 선정해야 한다.
M3-8_C1._고객_세분화_분석(141222).pdf
M3-8_C1._고객_세분화_분석(141222).xlsm
이전글
제품 및 서비스 비교 분석
다음글
STP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