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수정
닫기
아이디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홈으로
|
회원정보
|
로그아웃
사업계획서 작성과정
기술사업화 과정
신사업 기획과정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Template
팀내 과제 공유
교수에게 제출
교수 피드백 결과
창업성공과 실패사례
창업지원정보및 연구동향
창업지원 기관정보
홈
시뮬레이션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STP 분석
키워드 :
창업 기업이 어느 시장에서 어떻게 싸울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시장마다 경쟁 정도와 경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시장을 특성 별로 분류하고, 각 시장 경쟁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그런데 창업 기업은 모든 시장에서 경쟁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요 시장을 세분화하고 가장 경쟁력 있는 시장을 선정하여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시장을 선정하지 못한다거나 시장 내에서 잘못된 컨셉트로 포지셔닝하면 경쟁력을 발휘하기가 매우 힘들게 된다.
그러므로 창업을 할 때는 관련 시장을 세부 시장으로 분류하고, 분류된 시장의 특성을 세밀하게 평가하여 목표 시장을 선정해야 한다.
M3-8_C2._STP_분석(141222).pdf
M3-8_C2._STP_분석(141222).xlsm
이전글
고객 세분화 분석
다음글
마케팅 믹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