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수정
닫기
아이디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홈으로
|
회원정보
|
로그아웃
사업계획서 작성과정
기술사업화 과정
신사업 기획과정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Template
팀내 과제 공유
교수에게 제출
교수 피드백 결과
창업성공과 실패사례
창업지원정보및 연구동향
창업지원 기관정보
홈
학습
사업계획서 작성과정
8장.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라
키워드 :
8장에서는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습을 통해서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생산한 다음에는 이를 고객에게 어떻게 알리고 판매할 것인가에 대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마케팅은 매출 발생과 수익 창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시장에서, 어떤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어떠한 가격으로, 어떻게 고객에게 홍보하고 어떠한 과정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 지를 결정하는 마케팅 활동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8장은 마케팅 계획 수립의 개념, 마케팅 계획의 수립 방법, 마케팅 계획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3-8._마케팅_계획을_수립하라(141222).pdf
M3-8_B._마케팅_계획을_수립하라(141222).ppt
이전글
7장. 기술 개발 계획을 수립하라
다음글
9장. 생산 운영 계획을 수립하라